본문 바로가기

달콤MBTI

ISTJ 차태현 INFJ 조인성, 어쩌다사장2 두 배우의 MBTI 성향 비교(차배우편)

반응형

요즘 MBTI에 대한 언급은 이제 필수가 되어가는 모양, 오늘은 전 포스팅에 이어 TV 예능 tvn <어쩌다 사장 2>의 MBTI 성향에 따른 특징을 필자의 뇌피셜로 적어보는 두 번째 시간, 차태현 배우편이다.

 

 

MBTI 차태현 배우는 ISTJ

 

어쩌다사장2-차배우는-ISTJ
어쩌다사장2 차배우는 ISTJ

 

차태현 배우는 MBTI가 ISTJ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정말 그런 것 같다. 차근차근 꼼꼼하면서 현실에 부딪힌 문제들을 스스로 잘 해결해나가는 잇티제 성향의 특징이 <어쩌다 사장 2>에서도 잘 나타난다.

 

주기능 S(i)

에너지 방향이 내향성이고  감각형인 Si는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잘 따르는 편이다. 선행된 경험이 없을 때에는 많이 당황스러워하지만 한 번 경험을 얻고 체득한 후에는 그 정보에 따라 현실적인 일처리를 매우 잘한다. 이는 차 배우가 어쩌다사장1에서 처음에 당황했던 모습을 벗고 <어쩌다사장2>에서는 규모가 큼에도 불구하고 매우 잘 적응하고 이끌어나가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SJ  특징

SJ의 성향은 대부분 책임감과 성실성, 소속감을 중요시 여기는데 차배우가 조배우와 한 팀을 이루고 아르바이트생까지 잘 챙기는 모습에서 그런 든든함이 보인다. 겉보기에는 코믹하고 조금은 허당 같은 모습이지만 실제로 일처리는 매우 꼼꼼하고 세심하다. 그런 면에서 <어쩌다 사장>의 차 배우는 매우 찰떡인 캐스팅인 셈이다. 

보통 ISTJ가 가장의 역할을 하면 성실하면서도 우직하고 가정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이런 성향이 차 배우의 일머리에서도 잘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보통 부모가 SJ면 자녀들은 안정감을 갖는다고 한다. 이상향에 치우치지 않고 현실을 직시하고 차근차근 헤쳐나가는 모습이 자녀 입장에서는 매우 든든할 것이다.

 

IT 특징

<어쩌다 사장 2>에서 출연진이 식사하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차 배우는 과한 리액션 없이 조 배우나 다른 아르바이트생이 차려주는 음식을 잘 먹는다. 하지만 IT 성향이 조용히 침묵하면 은근 주변에는 긴장감이 돈다. F성향은 밥을 먹으면서도 관계에 집중하지만 T성향들에게는 종종 그런 면이 등한시되기에 나오는 장면들이다. 다행히 선천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갖는 차 배우라서 그런 면은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다.

 

 

 

TJ특징

차 배우가 TJ라는 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장면이 있다. 바로 일 끝난 후 정산하는 것과 물건이 빠지는 것을 알고 부족한 물품을 구입하러 장을 보러 나가는 장면이다. TJ들은 이런 면에 매우 능숙하며 논리적이고 계획적이다. 차 배우의 모습을 보면서 배우가 아닌 장사를 했어도 매우 잘 경영했을 것 같다고 느꼈다. 다만 숲보다는 나무를 보는 편이어서 창의적이고 미래를 먼저 내다보는 계획에는 조금 부족한데 이를 찰떡같이 조 배우가 잘 채워주고 있다. 

 

ISTJ의 특징

잇티제의 성격유형은 대체로 신용가이고 절약가이며 보수적인 편이다. 업무 수행 시 책임감이 강하고 자신의 논리가 확고한 편이며 체계적으로 잘해 나간다. 상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원의 MBTI유형이 ISTJ이라는데 이런 면들이 조직에서 힘을 받는 것 같다. 대체로 회계, 사무, 감독, 공정 검수, 관리자 등의 직업과 잘 맞는다. 

 

ISTJ유형이 보완하면 좋을 점

이렇게 완벽하게 보이는 ISTJ들이 보완하면 좋은 점은 아무래도 F성향이 부족하기에 정서적인 교류에서 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차 배우 역시 아르바이트생이 오더라도 그들을 보듬고 챙겨주는 면에서는 조금 부족할 수 있다. 이는 일부러 그러는 것이 아니라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는 가에 있는데, F 성향들은 감정적 교류에 좀 더 신경을 쓰는 편이니 정서적인 표현을 좀 더 해주는 것도 좋겠다. 예를 들면 식사 장면에서 좀 더 맛있다 수고했다,, 뭐 이런 것. 하지만 실제로 TV를 보면서 필자는 부족하다고 잘 못 느꼈는데 성숙하고 사회생활에 이미 최적화된 차 배우이기에 그런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차 배우의 오랜 펜이다.) 

 

 

INFJ 조인성 ISTJ 차태현, 어쩌다 사장2 두 배우의 MBTI 성향 비교(조배우편)

요즘 뒤늦게 MBTI에 관심이 많아졌다. 오늘은 좋아하는 TV예능 <어쩌다 사장2>의 두 배우의 MBTI 성향에 따라 한 번 비교해보는 뇌피셜을 적어보겠다. 오늘은 INFJ 조인성 배우편. MBTI에 따른 배우들

dallco.tistory.com

 

그럼 오늘 MBTI 성격유형 ISTJ 차태현 님을 예로 들어 썰을 풀어보았다. 주관적인 견해이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란다. 참고로 INFJ 조배우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윗 링크를 클릭하셔도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