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MBTI

예쁜 사랑 글귀를 쓰고 싶다면 핑크색을 사용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핑크와 관련된 색채 심리를 알아볼게요.

 

여러분은 핑크 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좀 러블리하고 핑키핑키,, 아니 분홍분홍 한 느낌,,

뭔가 사랑스럽고 보호해 주고 싶은 색이 떠오르시나요?

 

 

핑크-하트
핑크 하트

 

맞아요~

아무래도 핑크색 하면 우리는 많은 의미중에 사랑이 떠 오를 거예요.

그것도 로맨틱한 남녀간의 사랑요~

 

색채심리 관점에서 핑크색을 좀 더 보자면요,

핑크색에는 내가 사랑을 주는 것도 있지만 사랑을 받고 싶은 욕구도 많이 있어요.

우리가 요즘 많이 쓰는 말들 중에 인싸라는 말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사랑받고 있다 라는 의미잖아요~

 

 

핑크색-캐릭터
핑크색 캐릭터

 

 

다시 말하면 핑크색을 사용하면 은연중에 나는 사랑을 받고 싶다는 표현도 들어가게 되는 거예요.

물론 핑크색이 이 하나의 의미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기쁨 열정 즐거움 물질이나 돈 모성 희생 등 여러 가지 의미가 복합적으로 있지요.

 

하지만 오늘은 남녀간의 사랑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되는 핑크색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니까

좀 더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출게요~

 

 

사랑받고-싶은가요?
사랑받고 싶은가요?

 

 

그래서 이런 보호와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핑크색을 사랑 고백할 때 쓰면 아주 좋지요..

그래서 보통 사랑을 고백하는 그 기쁘고 설레는 순간에는 핑크를 사용하는데요,

 

남성분들은 보통 꽃으로 표현한답니다.

분홍색이 화사한 아름다운 장미요~ ㅎㅎ

한송이 장미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건네는 그 설레임이란,,

말 안 해도 알겠죠??

 

 

 

사랑을-표현하는-핑크
사랑을 표현하는 핑크

 

 

또 데이트룩으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으면

핑크가 들어간 옷이나 소품을 사용하면 좋겠지요?

핑크색 옷이 쑥스럽고 과하다면

핑크색 가방이나 스카프 또는 운동화는 어떨까요?

 

색채심리
색채심리

 

 

그리고 당연히 예쁜 사랑 글귀를 전할 때에는 

핑크색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핑크색 엽서나 편지지를 사용하면 좋겠지요?

 

 

핑크색-글씨
핑크색 글씨

 

 

살짝 핑크색이 들어간 예쁜 사랑 글귀로

따뜻한 사랑이 담긴 마음을 전달해 보세요~

 

 

예쁜-사랑-글귀
예쁜 사랑 글귀

 

 

..그러면 오늘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연히 알고 있는 핑크에 대한 색채심리 알아보았어요

다음에 또 다른 색채심리로 찾아올게요.

모두들 바잉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