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리뷰

콩볶는 사람들 원두 커피 1kg (미미 미떼 블렌드 모카포트용)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콩 볶는 사람들 원두 커피 미미 미떼 1kg 내돈 내산 후기

콩볶는사람들 원두커피 리뷰가 워낙 좋아서 저도 모카포트용으로 원두 구입해봤어요. 전에 라바짜 원두커피랑 일리 원두 마셨었는데 이번에 처음 구입한 이 원두 커피는 어떤지 후기 써볼게요.

 

 

포스팅 순서

1. 콩볶는사람들 구매이유
2. 콩볶는사람들 원두 커피 맛 후기

 

콩볶는사람들-원두커피
콩볶는사람들 원두커피

 

 

1. 콩볶는사람들 원두커피 구매 이유

 

  • 저는 집에서 일할 시간이 많고 또 커피도 워낙 좋아해 다양한 원두 커피를 많이 마셔봤는데요, 모카포트를 구입하고는 모카포트용 원두 커피가 또 따로 필요하더라고요. 일단 전에는 라바짜 원두와 일리 커피를 구매해서 마셨는데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콩볶는사람들-모카포트용-원두커피
콩볶는사람들 모카포트용 원두

 

그래서 이번에는 검색을 좀 하고 가격대도 착하고 맛있는 커피를 찾아봤어요. 그러다 눈에 띈 것이 콩볶는 사람들의 원두커피인데요, 1년 미만의 햅생두(뉴크롭)를 사용하고 당일 볶은 신선한 원두를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콩볶는사람들-홀릭커피
콩볶는사람들 홀릭커피

 

실제로 제가 10월 18일 주문하고 10월 19일 배송 받았는데 제조일자가 10월 18일, 그러니까 주문한 그 날이라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시겠지만 아무리 맛있는 원두라도 제조일이 한참 넘어가면 맛이 없잖아요? 그래서 일단 개봉전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 다음으로 구매한 이유는 원두커피 분쇄사이즈가 다양하다는 점이에요. 핸드드립이나 가정용 에스프레소, 프렌치 프레스 다 원두 사이즈가 다르잖아요? 프렌치 프레스, 핸드드립, 모카포트 요렇게 세 가지 방법으로 집에서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마시는 편인데, 모카포트용 원두커피는 시중에 종류가 많지는 않더라고요. 

 

모카포트-분쇄
모카포트 분쇄

 

그런데 콩볶는사람들은 블렌드도 다양하고 원두 분쇄도도 다양해서 앞으로 골라서 마실 수 있겠더라고요. 

 

미미미떼-모카포트용
미미 미떼 모카포트용

 

  • 또 가격도 1kg에 만원정도고 배송도 빨라서 가성비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1개만 시켜서 배송비는 추가했지만요.

 

  • 디자인도 예쁜게 한 몫했어요. 깨끗하면서도 예쁜 포장디장인이 눈길이 가더라고요. ^^ 컬러풀한 머리모양의 일러스트가 재미있어서 다른 원두 시리즈도 구매하고 싶은 기분이에요.

 

맛있는-모카포트-원두
맛있는 모카포트 원두

 

 

2. 콩볶는사람들 원두 커피 맛 후기

 

 

  • 신선한 햅생두를 사용하여 당일 로스팅 된 원두커피의 맛을 기대하며 개봉했어요. 개봉전부터 고소한 커피향이 풍겨서 기대했는데요, 개봉하고 나니 더욱 구수하고 풍부한 향이 느껴지더라고요. 일단 커피 마시기전부터 기대감이 충족되는 느낌~

 

모카포트-분쇄정도
모카포트 분쇄정도

 

  • 분쇄도는 모카포트 원두용이 0.5mm 정도라는데 아무튼 그렇겠거니 하고 받았네요. 확실히 핸드드립보다는 좀 곱죠?

 

맛있는-홈카페
맛있는 홈카페

 

  • 콩볶는사람들 원두 미미 미떼는 상품설명에 의하면 고소한 버터향과 과일향, 곡물향이 있고, 식은 후에도 장미향이 입안에 감돈다는데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모카포트 추출통에 원두를 담고 2분여 남짓 끓였지요~

 

모카포트-원두커피-마시기
모카포트 원두 커피 마시기

 

  • 다 추출한 후 맛을 보니 일단 구수하면서 적당한 산미와 적당한 커피향이 느껴졌어요. 제가 산 미미 미떼는 마일드한 블렌드라 하더니 정말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찐하고 약간의 쓴 맛이 느껴진다면 이 커피는 부드러운 구수함이랄까요? 다만 에스프레소를 좋아하거나 다크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마일드할 수도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장미향이 입안에 감돌거나 하는 느낌은 확 와닿지는 않았어요.

 

콩볶는사람들-후기
콩볶는사람들 원두커피 후기

 

  • 다음날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셨어요. 전날 마신 커피가 생각나서 바로 모카포트를 끓였죠. 제 모카커피가 2컵용이라 세 잔을 좀 연하게 타게 되었네요. 

 

콩볶는사람들-아이스아메리카노
콩볶는사람들 아이스아메리카노

 

식구들에게 물어보니 뭐 엄청 맛있다 그런 말은 없고 음, 괜찮다 정도 였어요. 다들 커피를 저 만큼 좋아하지는 않는지라.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따끈하게 마시는 커피가 훨씬 구수하고 좋더라고요. 하지만 시원하게 드실 분들은 요렇게 얼음 띄워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홈카페-원두-커피
홈카페 원두

 

  • 전체적으로 맛있었고 향도 괜찮고 부드러워서 다음에 다른 종류의 원두로도 구매할 생각이 들더라고요. 포장도 잘 밀폐되어 따로 보관용기에 덜고 하지는 않았어요.

 

콩볶는사람들-미미미떼-원두커피
콩볶는사람들 미미미떼 원두커피 1kg

 

혹시 모카포트 커피와 제가 사용하는 모카포트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겨요.

 

 

 

비알레띠 모카포트, 그 찐~한 커피의 세계 (1년 사용 후기 및 사용법)

비알레띠 모카포트 1년 사용 후기 및 사용 방법 비알레띠 모카포트 산지 1년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편하고 맛있는 모카포트 사용후기 및 방법 공유합니다. 포스팅 순서 1. 비알레띠 모카포트 사

dallco.tistory.com

 

 

그럼 콩볶는사람들 원두 커피 1kg (미미 미떼 블렌드 모카포트용) 내돈내산 후기 여기서 마쳐요. 모두들 또 봐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