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 카페 맛집

합정 메세나폴리스 맛집 연안식당, 뜨끈한 국물이 끝내줘요.

반응형

 

지난번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롯데시네마 가서 영화 보고 저녁으로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 다른 곳에서도 맛있게 먹었던 연안식당이 있어 저녁을 했습니다. 연안식당은 어딜 가나 맛있네요. 후기 올려봅니다.

 

합정 메세나폴리스 맛집 연안식당, 해물이 맛있는 곳.


합정-메세나폴리스-맛집
합정 메세나폴리스 맛집

 

평소 집에서는 해산물을 잘 안 먹는데 외식으로는 좋아하는 편이에요.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 뚝배기에 나오는 얼큰한 국물이 맛있는 탕 좋아하는데요, 메세나폴리스에서도 연안식당이 있어 들렀어요. 메세나폴리스도 많이 변해서 전에 자주 갔던 카페도 바뀌고 음식점도 많이 바뀌었어요.

 

합정역-9번출구
합정역 9번출구

 

메세나폴리스 식당중에 '서가 앤 쿡' 많이 가시는 것 같은데 낮에 파스타를 먹어서 저녁에는 한식 위주로 골랐습니다. <연안식당>이 마침 지하 1층에 있어서 반가웠어요. 2호선 합정역하고 메세나폴리스는 연결되어 있어서 찾아가기도 편하고.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쇼핑하기도 좋아서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맛있는 밥도 먹게 되더라고요.

 

해산물-맛집-연안식당
해산물 맛집 연안식당

 

연안식당은 체인점으로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도 유명하고 꽃게살비빔밥도 인기가 있어요. 푸짐하게 나오는 꼬막비빔밥을 워낙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에요. 그 외 생선조림과 연포탕등도 있는데 저희는  뜨끈하고 얼큰한 알탕과 뚝배기 해물탕을 주문했어요. 바람이 차서 얼른 들어가서 먹고 싶었어요.

 

깔끔한-내부
깔끔한 내부
주문하고-기다리기
주문하고 기다리기

 

크고 환한 내부에 정갈하고 맛깔난 밑반찬들이 나와요. 그중 간장게장도 밑반찬으로 주셔서 너무 신났어요. 미역국도 맛있었고요.

 

보글보글-알탕
보글보글 알탕

 

합정 메세나폴리스 맛집 연안 식당 얼큰 뚝배기 알탕

 

 

드디어 조금 기다리니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알탕이 나왔어요. 소주 한잔 하면 최고일 얼큰한 비주얼. 버섯과 채소가 알탕과 어우러져 너무 맛나겠지요? 

 

도톰한-알-좀-보세요..
도톰한 알 좀 보세요..
고니는-고소해..
고니는 고소해..

 

알탕에는 알과 고니죠. 알도 크고 많아서 맞은 편 짝꿍도 주고 저도 먹고, 주거니 받거니 ㅎ.. 고소한 고니도 푹푹 떠서 많이 먹었어요. 어휴 오랜만에 알탕이랑 고니 먹으니 왜 이리 맛있나요? 연안식당은 정말 해산물 요리 다양하고 맛도 호불호 없이 대중적이어서 인기 많을 수 밖에 없는 곳이에요.

 

뚝배기 해물탕

 

김이-모락-모락
김이 모락 모락
뚝배기-해물탕
뚝배기 해물탕
먹기-좋게..
먹기 좋게..

 

건너편 울 짝꿍 해물 뚝배기. 낚지 들어간 비주얼 보세요. 가위로 슥삭슥삭 먹기 좋게 잘라 밥 위에 올려서 국물과 비벼먹으면 너~무 환상적인 맛이에요.

 

간장게장-반찬
간장게장 반찬

 

조금 맵다 싶으면 마른 김에 밥 올려서 간장 찍어먹고 미역국 한 숟가락 먹으면 되지요. 아시죠? 맛있는 거 먹을 땐 말 시키기 없기요.. 후루룩 먹기도 바쁘다고요.

 

낙지-얹어-한-숟가락..
낙지 얹어 한 숟가락..

 

쫄깃쫄깃 식감도 맛있고요, 조개도 많이 들어있어 건져먹는 재미도 있어요. 해산물은 맛도 좋지만 영양가도 좋고 한 끼 식사로 정말 든든한 것 같아요. 특히 연안식당은 어느 체인점을 가나 맛이 비슷해서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아휴-배불러~
아휴 배불러~

 

어느새 후루룩 짭짭 다 먹으니 뚝배기가 텅 비었네요. 짝꿍도 너무 잘 먹었다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쌀쌀한 겨울에는 이런 알탕이나 해물 뚝배기가 먹고 나서도 몸이 따뜻해지고 든든한 것 같아요. 저희는 이렇게 잘 먹고 다시 메세나폴리스에서 겨울 장갑 사러 2층으로 쇼핑 갔답니다.

 

메세나폴리스-연안식당
메세나폴리스 연안식당

 

메뉴 가격 / 위치 / 주차 / 운영시간

합정역 근처 오시면 멀리 가시지 마시고 메세나폴리스 맛집 연안식당 한번 놀러 오세요. 맛있는 한 끼 충분히 드실 수 있답니다. 참 저희가 먹은 메뉴 가격해물 뚝배기 13000원, 얼큰 뚝배기 알탕 12000원 정도 되었습니다. 꼬막비빔밥등 비빔밥 종류는 12000원이에요. 다음에는 미나리 연포탕이나 고소한 낙곱새 등도 먹고 싶어요. 

안주 메뉴도 많은데 소라 숙회나 낙지탕탕이, 해물탕, 꼬막 무침, 밴댕이 회무침등도 있어요. 가격은 식당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답니다. 위치서울 마포구 양화로 45 메세나폴리스 제지층 B1116, B1117이에요. 지하철 2호선, 6호선 합정역 9번 출구로 나오시면 되어요. 도 메세나 건물에 하시면 되고요.

연안식당 운영시간매일 오전 11시에서 밤 10시까지 되어요. 든든한 한 끼로 좋은, 합정 메세나폴리스 맛집 연안식당 추천하면서 그럼 이만 후기를 줄입니다. 또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