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 카페 맛집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마쯔야(초밥 우동 돈가스 모밀) 후기

반응형

 

얼마 전 방문한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마쯔야 식사 후기를 뒤늦게 올려본다. 백화점 식당가가 엄청난 맛집이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무난한 정도로 가볍게 식사할 정도의 식당이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마쯔야 후기


신세계백화점-본점-식당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초밥을 좋아하는 편이고 배달보다는 직접 식당 가서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 요즘 통 못 먹었다. 마침 신세계백화점 본점 놀러 간 김에 식당가중에 맛집이라는 마쯔야에서 저녁 메뉴로 초밥을 먹었다. 짝꿍은 돈가스 먹고 싶어 해서 메밀과 같이 나오는 히레가츠 모밀세트를, 나는 마쯔야 생선초밥과 우동 세트를 주문하고 기다렸다. 우동과 모밀은 선택하여 주문 가능하다.

 

명동-신세계백화점
명동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연말연시에는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이라 백화점 내 사람도 많았고 식당가도 복잡했지만 다행히 기다릴 필요는 없이 직원분이 안내해 준 자리에 착석했다.

 

초밥 스시 우동 세트


초밥-우동-세트
초밥 우동 세트

 

식당은 넓은 편이었고 청결했으며 테이블도 넉넉했다. 주문하고 얼마 안 되어 생선 초밥과 가락국수세트가 나왔다. 간단한 피클과 샐러드도 함께 나왔다. 초밥가락국수세트의 초밥 개수는 10개이고 우동은 적당한 그릇에 담겨 나왔다. 

 

연어초밥
연어초밥

 

연어회 외 새우회 초밥이 맛있었고 종류는 정확히 모르지만 도미인듯한 빨간 생선초밥도 괜찮았다. 엄청 맛있는 것은 아니고 별생각 없이 무난히 먹을 정도의 맛. 밥 양은 많은 편은 아니었는데 오히려 나는 더 좋았다. 가락국수와 함께 먹으니 양은 충분했다.

 

생선초밥-새우회초밥
생선초밥 새우회초밥

 

약간 초밥 도시락 같은 느낌의 맛이다. 이곳은 초밥보다는 돈가스가 더 맛있는 곳인 것 같았다. 복잡한 백화점 식당가에서 이 정도면 만족할 만했다. 개인적으로 수년간의 경험상 백화점 식당가에 대한 기대가 낮은 편이다. 하지만 신세계 백화점 본점 주위에는 이렇다할 식당가가 없으니 이 곳이 편의상 베스트라 생각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마쯔야 돈가스 모밀 세트


 

마쯔야-돈가스
마쯔야 돈가스

 

짝꿍의 돈가츠 모밀세트, 우리 짝꿍 돈까스 워낙 오랜만에 먹는지라 맛있다고 난리다.  사보텐 돈가스보다 맛있단다. 사보텐은 내가 체인점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돈까스집인데 거기보다 맛있다니 정말 마음에 드나 보다.

 

신세계백화점-본점-5층-식당가
신세계백화점 본점 5층 식당가

 

나도 한점 먹었다. 잘 튀겨졌다. 맛도 괜찮았다. 메밀도 무난했다. 아니 오랜만에 모밀 먹으니 맛있다. 나도 돈가스와 메밀 먹을 걸 그랬나?

 

돈가스-후기
돈가스 후기

 

돼지고기도 부드러운 편이다. 겉바속촉이다. 육즙이 엄청 많지는 않지만 적당한 두께로 따뜻하게 잘 튀겨 나왔다. 고소하다. 돈까스 먹으면서 느끼할 즈음 메밀국수 추릅 한 입 먹어주면 깔끔하니 좋다.

 

마쯔야-초밥-후기
마쯔야 초밥 후기

 

하지만 나는 역시 초밥이지. 생선회도 좋아하고 깔끔한 맛 좋아하는 나에게 어쩌다 먹는 초밥은 너무 좋은 걸. 주위를 둘러보니 메뉴가 다 비슷비슷하다. 대부분 초밥과 돈가스를 시켜서 나누어 먹는다. 어르신들은 알밥과 가락국수 세트도 많이 드신다. 방학이라 그런가? 가족 단위로 식사하러 오신 분들이 많다.

 

명동-신세계백화점-식당가
명동 신세계백화점 식당가

 

사진 찍는 짝꿍. 웬일로 사진도 찍는다. ㅋㅋ 먹고 싶은 음식이 나오면 그래도 사진을 찍네. 귀엽. 우리는 한 점 한점 나눠먹고 어느새 우동과 메밀 국수도 싹 비웠다. 뭐니뭐니 해도 시장이 반찬이다.

우동과 모밀 뭐가 맛있냐 물어보신다면 나는 음식 온도에 맞추어 주문하는 게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따뜻한 돈가스에는 차가운 메밀이 어울리고, 차가운 초밥에는 따뜻한 가락국수가 어울린다. 그래야 술술 잘 넘어가고 거북하지 않고 배도 안 아프고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본점-1층
신세계백화점 본점 1층

 

어느새 잘 먹고 백화점 구경. 향긋한 화장품과 향수 냄새가 가득하다. 백화점은 확실히 아울렛과 다르게 고급스럽고 뭔가 럭셔리한 그 무엇이 있다. 잘 먹고 잘 구경했다. 

 

위치 /운영시간 /가격 /주차

참고로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는 본관 5층에 있고 우리가 찾아간 마쯔야 식당(초밥 돈가스 우동 모밀 판매)도 5층에 있다.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에서 저녁 9시 30분까지이고 위치는 서울 중구 소공로 64.

우리가 먹은 메뉴 가격은 돈까스 세트 메뉴는 16000~17000원선, 초밥 우동 세트는 27000원 전후다. 주차는 백화점건물에 하면 되겠지만 나는 서울 중심부에 가면 차를 가지고 가지 않는다. 복잡하고 막히고 주차하려면 오래 기다려야 하고 힘들다. 그럼 이만 후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