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 카페 맛집

헤이리 카페 추천, 귀천 브런치 카페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헤이리 마을은 참 아름다워요. 차가운 겨울에도 골목골목 카페며 레스토랑이며 숨은 맛집 멋집들이 많네요. 동료들과 점심도 먹고 차도 마실 겸 헤이리 마을 갔어요. 그중 인상 깊었던 카페 '귀천' 후기 올려봅니다.
 

귀천

 

헤이리 카페 '귀천' 브런치 카페 후기


귀천

 
카페 귀천은 지금은 작고했지만 현대문학계의 거성으로 일컬어지는 천상병 시인의 조카분이 하는 카페래요. 천상병 시인의 '소풍'이란 시는 지금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시지요.  시 '소풍'은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소개해 볼게요. 
 

천상병 시인,

천상병

 
귀천에 오면 커피와 브런치도 맛있지만 이렇게 생전 시인의 흔적을 볼 수 있어요. 소중하게 보관이 잘 되어있어요.

 

시인

 
어릴 적 TV에서 본 해맑고 아이같은 시인의 얼굴이 반갑네요. 예전에 시인의 부인이 귀천이란 찻집을 운영해서 많은 문인들이 오고 간 것으로 아는데 이곳은 그 귀천의 계보를 잇는 듯해요.
 

브런치-카페

 
카페 귀천은 하얀 외관도 예쁘고 주차할 공간도 많아서 오기도 편해요. 이런 게 하얀 외관의 건물을 들어서면 군데군데 소박하지만 멋들어진 고가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귀천-후기

 
이런 고가구는 밝거나 어두운 갈색 나무빛깔을 띄어서 카페 분위기를 은은하고 차분하게 만들어주어요. 그런데 이 가구들이 그냥 인테리어 제품이 아니고 모두 천상병 시인이 생전에 사용한 가구들이래요. 정말 이곳은 시인의 작은 박물관 같아요.
 

고가구

 
요런 서랍장도 너무 곱고 기품 있죠? 
 

인테리어

 
멋들어진 가구들 옆에서 차 한잔 하니 마치 저도 그 시절 문인이 된 것 같아요. 왜 영화 우디 앨런 감독의 <미드나잇 인 파리> 있잖아요? 주인공 길이 자정에 마차를 타고 1920년대 파리에 도착해 헤밍웨이도 만나고 아드리아나도 만나는 것처럼요..
 

고가구

 
햇살 좋은 창가에 앉아 오래된 소설들을 읽고 싶게 만드는 곳이 이곳 헤이리 카페 귀천이 아닐까 싶어요. 좀 더 기품있는 고가구들을 감상해 볼까요?
 

헤이리-카페-추천

 

고가구-진열

 

도자기

 

인테리어

 
카페가 생각보다 넓어서 앉을자리도 많아서 그것 또한 매력이고요.. 사실 이곳은 작은 도서관 같아요. 책도 굉장히 많거든요..
 

도서관

 
마치 좋은 서재에 앉아있는 듯한 기분이 들지요? 이 책중에 천상병 시인의 손때가 묻어있는 책들도 진열되어 있어서 소소하게 보는 재미가 있어요. 한편으론 역사의 아픔을 오롯이 마주한 시인이 생각나 숙연해지기도 해요.
 

서재

 
저희는 카페 안으로 쭉 들어가면 보이는 카운터에서 커피와 음료, 그리고 간단한 디저트를 주문했어요. 카운터 공간에는 다양한 굿즈들이 있어서 아기자기하게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아쉽게도 구경하다 사진 찍는 것을 까먹어버렸네요. ㅎ
 

인테리어-카페

 
카페 귀천 참 귀한 곳이에요.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냥 인테리어 예쁘고 브런치 맛있는 카페라기보다 뭔가 영혼이 정화되는 듯한 그런 카페예요.
 

음료

 
커피를 주문하고 디저트로 달달한 조각케이크 그리고 요건 뭘까요? ㅎ 아무튼 맛있고 기분 좋아지는 빵들을 주문했답니다.
 

디저트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커피와 잘 어울렸어요.
 

음료

 
저희 일행은 창가의 햇살을 마주한 자리에 앉아 소소한 평일 오후의 여유를 만끽했답니다. 
 

천상병-시인-카페

 

헤이리 브런치 카페 귀천 위치/ 운영시간 / 라스트 오더 /주차


지도

 

  •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29 1층
  • 운영시간: 
    • 금토일 : 10시~22시
    • 월화수목: 10시~21시
    • 라스트 오더: 20시 (브런치: 19시)
  • 주차 가능
  • 기타: 예약 가능, 단체 예약 가능, 반려동물 동반 가능

 
이상 헤이리 카페 귀천 추천 후기를 마치며 글을 마칩니다. 다음에는 일찍 가서 맛있다고 소문난 브런치도 먹고 싶어요. 그럼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