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일기

8월23일 주린이 매매일지, 전자 컴퓨터 관련주(케이엔솔, 솔브레인홀딩스, 디알텍) 소비재(모나미), 맥신 관련주(휴비스, 나인테크)

반응형

8월 23일 수요일 주린이 매매일지입니다. 어젯밤부터 천둥 치고 비가 많이 오더니 오늘도 주룩 주룩 비가 옵니다. 빗소리 들으며 오늘 매매 기록 정리해 봅니다. 

오늘은 전자부품, 컴퓨터 및 소비재와 맥신 관련주를 매매했습니다. 더하여 개인적으로는 본격적으로 주식 공부한 두달만에 제가 조금 안정적인 매매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긴 날입니다.

 

8월 23일 주린이 일지 

 

오전장
8월23일 오전장 매매일지

 

주식 인생 두달만에 처음 보는 주식들이 나왔습니다. 기업정보를 보니 전자부품, 반도체 등 저와 안 친한 이공계적 느낌이 팍 드는 종목들입니다.

 

반응형

 

네이버증권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업종 상위로 문구류, 컴퓨터와 주변기기의 종목이 뜨고, 테마 상위로는 양자암호, 키오스크, 맥신 관련주들이 상위를 차지하네요.

네이버증권
네이버증권 홈페이지

 

전자부품 컴퓨터 관련주 매매

 

전자부품-관련주
전자부품 관련주

 

케이엔솔과 솔브레인홀딩스, 오파스넷, 드림시큐리등이 오전부터 10%~20% 이상 상승을 상회하는 기록을 보여주고, 그 외 모베이스전자, 디알텍의 종목이 보입니다.  디알텍은 어제부터 눈에 띄어서 관심종목에 담아두었고, 다른 종목들은 오늘 오전에 발굴한 종목들입니다. 케이엔솔이 대장주 같은데 저는 아침에는 못 보고, 매매 다 끝내고 나니 눈에 들어오네요.

이 테마들이 왜 인기가 있는지 모르는게 함정이지만 기업분석 창을 보니 시가총액도 괜찮고 영업이익률이나 유보율등도 괜찮아 보여 매매했습니다. 저는 3~5% 수익률이 목표인데 오늘 자동감시 걸어놓으니 2% 후반대에 매매가 되었어요. 3%로 걸어놓아도 시장가 매매라서 조금 낮은 가격에 체결되는 것 같네요.

 

문구류 관련주 모나미 매매

 

모나미
모나미

 

모나미 회사는 익히 알던  회사라 괜히 반갑더라고요. 흑백 의상을 입은 모나미 옷차림도 떠오르고, 어렸을 적 익히 보아온 모나미 볼펜도 떠올랐습니다. 아침 일찍 오르다 조금 꺾인 단계에서 매수 및 매도를 하여 수익률은 1% 남짓이었습니다.

 

맥신 관련주 휴비스 나인테크 매매

 

휴비스 나인테크
휴비스 나인테크

 

휴비스와 나인테크는 어제 워낙 많이 하락을 해서 오늘은 별로 매매하고 싶지 않았는데 아침에 많이 올라가 주어 매매를 하였습니다. 휴비스는 2%대 익절 했지만 나인테크는 마이너스 3%대를 보았네요. 자동감시에 손절라인을 설정해 두었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손절을 안겨주었습니다. 더 속상한 것은 제가 어제 종가매매했다가 시간 외 단일가로 마이너스로 판 종목이라서 아침에 들고 있었으면 10% 가까운 이득을 볼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물론 후회는 소용없지만요.

 

총평

 

주린이일지

 

오늘은 어제 인기있던 소금 시푸드 관련주인 인산가, 사조씨푸드, cj씨푸드도 올랐었는데 매수 시기가 적절하지 못해 못 들어갔지만 새롭게 떠오르는 전자부품 주로 조금 익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내내 손절만 하다가 이렇게 1%라도 익절을 하니 기분이 좋네요.

매매 방법을 바꾸어 당일 스윙 형식으로 해보았는데 저에게 좀 맞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은 오전장이었습니다. 오후에도 익절을 가져다준 주식들을 좀 더 눈여겨보다가 너무 올랐다 싶으면 안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럼 8월 23일 주린이 매매일지 여기서 줄입니다.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