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일기

7월 31일 주린이 매매일지(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중공업, 포스코dx, 루닛, 아이센스)

반응형

초초보 주린이는 한 달 전 전업트레이너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요즘 주식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본 포스팅은 주린이 매매일지임을 먼저 밝혀 둔다. 매일 한 두 주씩 매수 매도를 해보며 실전감각을 익히고 있는데 오늘은 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중공업, 포스코 DX, 루닛 종목을 1주에서 3주 정도매수 및 매도를 해보았다. 

 

주린이

 

7월 31일 주린이 매매일지(포스코인터내셔널, 삼성중공업, 포스코dx, 루닛, 아이센스, 자이글)

 

당일매매
당일매매일지

 

ㅋㅋ 정말 소소하게 6464원 벌었다. 하루종일 매매했는데 시급도 안 된다. 하하 뭐 아직 시작이니깐. 한 두주씩 매매했지만 그보다 매매 숫자가 더 많은 것은 매수와 매도를 몇 번 반복했기 때문이다.

한 두달 전부터 실력있다는 유투버의 매매 영상을 보고, 클래스 101 강의도 듣고, 추천 책도 보고 있는데 아직 이 큰 시장에 발도 못 붙이고 있는 느낌이다. 요즘 느끼는 것인데 나는 쫄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DX

포스코 그룹주가 워낙 인기가 많은 지 오늘도 롤러코스트를 탄 느낌이다. 찬찬히 올라가던 주식이 오후에 패대기친 것처럼 바닥으로 향했다. 후들후들했다. 지난주 급락하더니 오늘도 그런 것인가.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 분봉차트 - 키움증권

 

다행히 나는 매도를 끝내고 종가베팅을 해야 하나 보고 있던 차여서 그리 무섭지는 않았지만 말이지. 3시 이후에는 올라서 저렇데 내려갈 때 샀어야 하는데 하는 후회를 해보기도 했다. 매집 구간이 하루 중 꽤 있었는데 이렇게 매집이 잘 되는 주식은 너무 겁먹지 말자는 생각이다.

 


 

반응형

 

루닛

루닛은 오늘 더더욱 힘이 없어 보였다. 하지만 일차트를 보면 이렇게 20 이평선 구간에서 맴돌고 있는데 곧 더 오를 것 같은 예감은 뭐지?

 

루닛
루닛 일봉 차트

 


 

아이센스

아이센스는 내일 오전 매도할 생각으로 오늘 종가 매수한 종목이다. 미리 지켜보다가 3시 정도 들어가면 좋았을 텐데 포스코친구들에 놀라서 딴짓하다 뒤늦게 들어갔다. 아무튼  이런 걸 종가배팅이라고 하는 듯.

 

아이센스
아이센스 분봉 차트

 

아이센스는 지난주 4천억 원 이상의 거래대금이 들어왔는데 계속 이렇다 할 상승이 없어서 지켜보고 있는데 오늘 반응이 좋아 내일은 좀 오르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뭐 주식은 예측하지 말라하지만 말이지. 그래도 막판에 저렇게 매수가 많이 들어왔으니 내일은 오늘 보다 상승할 것 같다.(그랬으면 좋겠다.)

 

누구세요?
누구세요?

 


 

오늘 총평

오늘도 소꿉장난처럼 소소한 금액으로 트레이딩을 해보았다. 지금 내가 투자한 금액은 100만 원이다. 이 백만 원이 적다면 적은 돈이지만 매일매일 적게라도 수익 내보는 것이 당분간의 나의 목표이다. 수익을 내는 것이 어느 정도 어렵지 않게 느껴질 때쯤 조금 더 비중을 높여보려 한다.

오늘은 뇌동매매 이런 것을 안 한 게 수익이라면 수익이다. 내가 자신 있는 구간에서 매수하고 매도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보려 한다. 그럼 이상 주린이의 매매일지를 마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