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 카페 맛집

대학로 가 볼만한 카페 아티스타 ARTISTA, SBS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1호점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 라테입니다. 어제 대학로에서 친구 만나면서 <아티스타> 카페 가보았는데요, 이 SBS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 멋집] 방송보고 한번 찾아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방송 보면서 품었던 기대감에 더욱 궁금했던 곳인데 내돈내산 후기 올려봅니다.

 

아티스타

 

[손대면 핫플, 동네 멋집] 1호점 카페 아티스타 ARTISTA 후기


대학로-카페

 

오랜만에 친구와 혜화역에서 만났습니다.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하늘은 푸르고 나뭇잎은 옅은 가을색을 입으려고 하는 토요일 오후였어요.

많은 카페 중에 방송으로 보고 인테리어가 멋스럽다 느낀 아티스타 카페 가보았습니다. 4호선 혜화역 3번 출구로 나와 대학로 광장을 지나서 아르코 미술관 뒤에 자리 잡은 곳이어서 찾기도 쉬웠습니다.

 

손대면-핫플

 

붉은 벽돌 외관도 멋스럽고 화이트 파라솔과 카페 의 의자 테이블이 심플하면서도 운치 있네요. 방송에서 보았던 화가를 상징하는 대표 음료 메뉴 4개가 포스터로 예쁘게 붙어있었습니다.

 

후기

 

매장은 토요일 오후라 그런지 벽쪽 테이블은 손님으로 다 찼었고 가운데 2인용 테이블들에는 자리가 있었어요. 들어서자마자 파르테논 신전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기둥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매장은 생각보다는 아담했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방송에서 보던 그대로여서 신기했습니다.

 

메뉴판

 

석고상을 모티브로 한 메뉴판도 너무 귀엽고 세련되었습니다. 사장님이 반갑게 인사해주셨는데 방송에서 보던 그대로의 모습이라서 괜히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케잌
디저트

 

모양이 예쁜 특이한 케이크도 그대로 있었는데요, 논 오븐 케이크라는데 매장 한쪽에서 직원분이 계속 만들고 계셨습니다. 인기 많은 디저트 메뉴라는 게 한눈에 느껴졌어요.

 

라즈베리-무스-케이크

 

케이크에 대한 설명을 사장님이 부지런히 해주셨는데 저희는 라즈베리와 장미잼이 들어간 케이크를 골랐답니다. 음료로는 제가 워낙 커피를 좋아해서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고요, 친구는 따뜻한 케모마일 티를 주문했습니다.

 

인테리어
예술카페

 

카운터 쪽의 돌아가는 석고상을 친구가 보고 너무 좋아했어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확실히 대학로 가볼만한 카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반응형

 

아이스 아메리카노 /케모마일 티 / 라즈베리 아테나 무스케이크 주문

 

커피
화이트-초콜렛

 

음료는 케잌과 함께 금방 나왔습니다. 커피 맛은 평범했어요. 시그니처 메뉴가 아니라 그런지 조금 커피 맛에서 아쉬운 느낌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티는 맛있었다고 하네요.

 

맛달달함
후기

 

무스케이크인 로즈베리 아테나는 부드러우면서도 향긋한 달콤함이 감돌면서 그리 달지도 않아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잼이 많이 들었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다만 케이크에 꽂아져 있는 화이트 초콜릿이 딱딱하고 커서 한 입에 먹기에는 좀 불편했어요. 맛은 괜찮았습니다.

 

물

 

앉은 자리 바닥에 졸졸 물이 흘러서 또 다른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다만 매장으로 들어오시다가 이곳에 발이 빠지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1시간 정도 머물렀는데 세 분이나 물에 빠지고 그중 한 분은 크게 넘어지셨어요. 나중에는 어르신들이 들어오셨는데 지켜보는 제가 조마조마할 정도였습니다.

여기 이 부분을 철망이나 투명판으로 막으면 좋을텐데.. 제가 친구에게 여기 댄저러스 카페라고 우스개 소리로 말했지만 사장님이 조금 신경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이곳 방문하실 분들은 카페 중앙 물 흐르는 곳 주의하시길요.

 

카페-후기

 

그래도 잘 먹고 친구와 수다도 떨고 즐거운 토요일 오후를 보냈습니다. 음료와 디저트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유정수 대표의 브랜딩이 잘 나타난 곳 같아 보면서 배우기도 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럼 혜화역 대학로 가볼만한 카페,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1호점 아티스타 내돈내산 후기 여기서 마칩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