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여행

강릉 테라로사 본점 커피맛도 굿!

반응형

커피를 워낙 좋아하지만 그중 단연 테라로사 커피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처음 강릉 테라로사 본점을 가보게 되었다. 커피공장과 박물관도 있는 거대한 커피 아지트 같은 곳^^ 테라로사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특히 추천각이다.

 

강릉 테라로사(커피공장) 본점


강릉-테라로사
강릉 테라로사

 

테라로사는 몇 년전 광화문점을 방문하고 커피맛에 반해 그때부터 쭉 팬이다. 원두도 좋지만 드립백 커피도 참 맛있다. 한길 서적이 있는 테라로사 2호 점도 갔었는데 이번에 본점은 처음.. 기대 만땅.

 

TERAROSA COFFEE 외관

 

강릉-테라로사-본점
강릉 테라로사 본점

 

주차장에 차를 세우니 붉은 벽돌의 웅장한 건물이 보인다. 뮤지엄이라는 글씨도 보이고. 너무 커서 무슨 시립 박물관 같은 느낌. 아 오길 잘했다.

 

테라로사-커피공장-뮤지엄
테라로사 커피공장 뮤지엄

 

붉은 계단을 돌아가니 카페 본점이 나온다. 전체적으로 예쁘고 모던한 느낌.

 

 

철제와 벽돌, 콘크리트가 잘 어울려 지어진 외관이다.

 

테라로사-레스토랑
테라로사 레스토랑

 

카페 내부

건물 사이로 테라로사 레스토랑 안내 화살표가 보인다. 양쪽 나무화분 때문인가? 크리스마스 기분도 나네. 

 

카페-내부
카페 내부

 

레스토랑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너른 내부와 따뜻한 조명, 그리고 바쁜 바리스타 직원분들의 손놀림이 보인다. 오늘은 그래도 평일이라 사람들이 많지는 않은 편인 듯. 커피를 즐기러 온 사람들의 표정이 즐거워 보인다. 

 

2층-계단
2층 계단

 

2층으로 올라가는 큰 계단이 보이고, 바닥은 두꺼운 나무가 깔려 운치 있다. 전반적으로 모던하면서도 가끔씩 보이는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테라로사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원두-커피-드립백
원두 커피, 드립백

 

카페 내부에는 원두와 드립백이 가득하다.

 

 

자주 마셔봐서 포장만 봐도 반가운 커피 종류들. 

 

테라로사-디저트
테라로사 디저트

 

커피와 레몬치즈케이크

커피 외에 디저트도 많다. 우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레몬치즈케이크를 주문했다. 디저트 케이크를 먼저 받아 2층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좌석도 여유롭고 의자 테이블 가구도 멋스러워 만족스러웠다.

 

레몬치즈케이크
레몬치즈케이크

 

레몬치즈케이크는 정말 잘 주문한 듯. 상큼한 레몬과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달콤 달콤한 케이크였다. 다시 가도 이 디저트 주문할 듯^^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 강릉 테라로사 본점에서 마시는 맛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적당한 산미 그리고 풍부하고 향긋한 꽃향기 머금은 커피 향. 내가 좋아하는 커피맛이지만 항상 그렇듯 여전히 맛.있.다.

 

강릉-테라로사에서
강릉 테라로사에서

 

따로 창가에서 한 컷. 인테리어도 근사하고 맛도 좋은 이곳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 절로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테라로사-아트숍
테라로사 아트숍

 

테라로사 굿즈 아트숍

카페를 나오면서 테라로사 기념품 굿즈를 파는 아트숍에도 들렸다. 주로 커피와 관련된 제품만 있을 줄 알았는데 의뢰로 다양한 굿즈가 있었다. 

 

테라로사-굿즈-판매
테라로사 굿즈 판매

 

예쁜 강릉 테라로사 본점 아트숍 정경, 창가 너머 보이는 건물 벽에 드리워진 담쟁이넝쿨도 너무 예쁘다.

 

테라로사-향초
테라로사 커피박 향초

 

테라로사 소이캔들. 이 향초는 겉면이 커피박(커피 찌꺼기)으로 만들어져서 리사이클된 수제품이라 한다. 향도 좋지만 겉면에 금색으로 박힌 로고와 귀여운 나무 심지가 박힌 소이캔들이 예쁘다.

 

테라로사-소이캔들
테라로사 소이캔들

 

향은 4종류 있었는데 꽃 향기 그득한 가든파티 소이캔들로 택했다. 지금 내 방 책장에 잘 모셔 놓아 짐. 하나 더 사서 친구 선물해줄걸.. 지금 은은한 향기 맡으니 기분이 더 좋다.

 

강릉-테라로사-본점-정경
강릉 테라로사 본점 정경

 

저녁에 가깝사오니 반짝반짝 건물 외관에 불이 켜진다. 낮에 와도, 밤에 와도 좋겠다.

 

테라로사-야외석
테라로사 야외석

 

건물밖에 자리 잡은 널따란 야외 테이블들.. 조금 쌀쌀하지만 운치 있다. 우거진 나무, 붉은색과 푸른색이 돋보이는 의자와 파라솔.

 

강릉-카페
강릉 카페

 

강릉 테라로사 본점은 시크한 건물 사이로 드리워진 담쟁이와 곳곳에 자리 잡은 싱그러운 초록 식물들이 너무 잘 어울리는 곳이다.

 

 

유명 플랜테리어 카페도 좋지만 실내에 빼곡히 자리한 식물들 보다가 이렇게 야외에서 소리 없이 빛내주는 모습들이 더 편안하고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느낌^^ 

 

강릉-카페-추천
강릉 카페 추천

 

커피맛도 좋고 볼거리도 많고 굿즈도 예쁜 강릉 테라로사 본점, 오길 잘했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그때도 역시 소이캔들 살 듯^^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 찾으신다면 이곳 추천한다.

참 여기서 즐긴 메뉴 가격  및 부가 정보 올려보며 글을 줄인다. 

 

테라로사-메뉴
테라로사 메뉴

 

가격 /위치 /주차 /운영시간

  • 가격:
  •   아이스 아메리카노(어센틱 시즌 15) 1 _ 5,800원
  •   레몬 치즈케이크 1 _ 6,000원
  •   소이캔들(가든파티) 1 _ 9,700원
  • 위치: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25
  • 주차: 건물 밖 넉넉한 주차공간
  • 운영시간: 매일 9:00~21:00 (라스트 오더 20:30)

그럼 오늘도 굿데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