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벌써 액토 키보드만 4개째 쓰고 있어요. 이 제품이 너무 예뻐서 처음에 큰 것 샀다가 작은 것 샀다가 지난해에 아이보리색 블루투스 키보드 샀는데 너무 막 썼는지 키보드 숫자도 지워지고 해서 이번에선 화이트 색상으로 샀어요.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 장단점 및 사용법 (내돈내산 후기) 올려봅니다.
액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사용 후기 및 장단점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빈티지한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는 특유의 디자인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감성 키보드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좋아하시는데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처음에 이 제품이 디자인에 끌려서 구입했는데 요즘은 블루투스 기능이 너무 편리해 사용하고 있어요. 액토 키보드는 숫자판이 있는 긴 사이즈 제품도 있고 저처럼 오른쪽에 숫자판이 없는 작은 모델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긴 모델은 너무 커서 오히려 불편해 이렇게 작은 모델로 사용하고 있어요. 훨씬 앙증맞고 귀여운 느낌이에요.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 장점
- 블루투스 기능
이 제품의 최고 장점은 바로 기기 3개까지 블루투스 지원이 된다는 점인데요, 그 때문이라도 다른 제품은 못 쓰겠더라고요. 저는 메인 pc에 하나 연결하고, 휴대폰에 하나 마지막으로 갤럭시탭에 연결해서 모두 3개를 사용하고 있어요. 탭은 자주 쓰지 않아 주로 pc와 휴대폰으로 연결해서 쓰는데 fn+1, fn+2 키를 누르면 바로 기기 변동이 되어요.
정말 이 기능이 너무 편리해서 간단한 문자나 카톡 보낼때도 꼭 이 키보드로 한다고요. 제가 업무 할 때 휴대폰도 자주 쓰는데 속도도 빠르고 손도 안 아프고 마구마구 칭찬해 주고 싶답니다.
- 다양한 컬러와 감성 디자인
제가 산 모델은 모두 5가지 컬러가 있더라고요. 저는 블루투스는 아이보리와 화이트 색상을 샀고요, 무선 키보드로는 민트색만 두 번 샀었는데 컬러는 정말 대박 다 예뻐요~ 어쩜 그렇게 예쁜지. 특히 저 아이보리 컬러는 우드 책상이나 화이트 책상하고도 잘 어울리고 정말 감성 제대로랍니다.
화이트 컬러는 요번에 새로 샀는데 저 esc키캡을 레드 키캡으로 바꿔주는 게 더 예쁘더라고요. 무광의 색감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정말 컬러와 디자인 때문에 액토를 떠날 수가 없네요.
- 키보드 키캡 교체 및 별도 구입 가능/ AS지원
키캡을 쓰다가 더러워지거나 글자가 지워지면 키캡을 액토 홈페이지에서 별도 구입할 수 있어요. 어제 구매하려고 통화했는데 전용 키캡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또 고장 시에는 구입 후 1년 안에는 무상 AS도 지원되는 것 같아요. 자세한 건 홈페이지에 문의해 보시면 되어요.
키캡 교환은 손으로 쑥 빼주면 되는데 처음에는 바들바들 했는데 좀 힘주어 빼니 잘 빠져요. 새 키캡도 잘 껴지고요.
- 휴대폰 /태블릿 거치 기능
이 기능도 제가 좋아하는 것인데요, 요렇게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해서 쓸 수 있어요. 블루투스 되니까 이렇게 거치해서 어느 장소든 사용가능하죠. 다만 키보드 크기가 두께감이 있어 휴대용보다는 실내에서 이동할 때 사용하는 게 더 편해요. 저는 책상에서 사용하다가 거실에서, 또는 식탁에서도 종종 사용해요.
- 높이 조절
요렇게 옆면의 둥근 다이얼을 돌리면 뒷 부분에 작은 다리 같은 게 나와서 높이를 높여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최대한 높여서 쓰는 게 편하더라고요. 한번 높이조절하면 다시 만지지 않는 한 내려가거나 하지 않아서 계속 원하는 높이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단점
- 전원기능이 없다: 전원을 끄고 싶은데 따로 버튼이 없어서 가끔 이 아이가 잘 되고 있는지 헷갈린답니다. 안드로메다 가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 때는 배터리를 아예 뺐다 다시 끼워서 사용하곤 해요.
- 키보드 글씨가 지워진다: 이게 최대 단점인 거 같은데, 저는 스티커도 붙이고 막 그랬다니까요. 최근에는 전용 실리콘 키스킨사서 덮어 씌웠더니 한방에 해결되네요. 키스킨 쓰니 원판의 느낌은 조금 감소하지만 그래도 곧 익숙해진답니다.
- 소리: 저는 사실 소리가 좀 크고 둔탁한 것이 오히려 더 좋은데 조용한 환경에서 쓰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소리가 민감한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뒤에 건전지 AAA사이즈 두 개 넣고, 페어링 해주면 되어요. 액토 상자에 사용법이 잘 올라와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면 되는 데요, 일단 여러 개를 페어링 할 거면 원하는 기기에 1,2,3 순서대로 등록해 주면 되어요. 따로 전원 불이 켜지지 않으니 건전지 넣고 그냥 따라 하시면 되어요. 조금 더 자세하게 써 볼게요~
- 기기에 블루투스 연결방법
페어링 1대: 페어링할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fn+1을 눌러요. fn+K를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면 기기에 입력하라는 숫자가 떠요. 그 숫자를 키보드에 입력해 주고 엔터 누르면 끝이에요.
페어링 2대: 방법은 같은데 이번에는 fn+2를 눌러요, 나머지는 같아요. 아주 간단해요.
만약 pc(기기 1)로 연결해서 쓰다가 휴대폰(기기 2)으로 옮겨가려면 fn+2 눌러주고 1~2초 정도 기다리면 바로 변환되어서 금방 금방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업무시 하루에도 수십 번 왔다 갔다 하는데 별 이상 없이 잘 쓰고 있어요. 만약 쓰다가 뭔가 잘 안 바뀌면 전원 버튼이 없으니 배터리 뺐다 다시 끼워 강제로 처리하기도 한답니다.ㅋ
만약 예전 것을 사용해서저처럼 새로 바꿔 사용할 때는 기존에 기기에 등록된 블루투스 장치를 제거하고 처음부터 다시 등록하는 게 깔끔하고 혼선이 없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그럼 제가 좋아하는 액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사용법 및 장단점 여기서 마쳐요. 모두들 편리하고 예쁘게 쓰시기 바랄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달콤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질 관리제 쿨풋 글라스, 발 관리 후기 (내돈내산) (0) | 2023.03.30 |
---|---|
소니 카메라 시그마 아트 렌즈 19mm 1:2.8 DN 입문기 (0) | 2023.03.30 |
토니모리 립스틱 봄 색상 피오니 핑크 (0) | 2023.03.28 |
르쿠르제 냄비 (전골냄비) 장단점 및 사용법 (0) | 2023.03.27 |
깔끔하고 작은 일반 계산기 (무인양품) (0) | 2023.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