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정보

코로나 2차 예방 접종 완료하신 분, 카페나 식당 이용등 사적 모임 인원 제한 완화 및 추석 연휴 가족 사적모임 인원 제한 정보도 공유 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오랜만에 사무실 근처 카페를 동료들과 함께 갔어요. ㅋㅋ

 

 

고양 카페 앤드테라스
앤드테라스 카페
앤드테라스 내유점



오후 4시경 갔는데 수다 떨다보니 어느 새 저녁 6시가 넘었더라고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었는데 직원 분이 오셔서 코로나 2차 접종하고 14일이 지난 분 있냐고 물어보시는 거예요^^

앗 제가 마침 7월 말에 2차 접종 완료했기에 저는 얼른 핸드폰을 보여 드렸죠...가 아니고
한참 뒤적거려서 코로나19 2차 접종 완료 안내 문자를 보여드렸어요.


세상에 저는 어플을 따로 받지는 않아서 이렇게 갑자기 보여 달라하니 당황스럽더라고요,.
어찌저찌 예전에 2차 접종 완료 문자를 받아 놓은 게 있어 직원분을 보여드렸죠 ^^ 에구구 ㅋㅋ

 


그랬더니 이렇게 카페측에서 떡 하니 작은 푯말을 테이블에 올려주시는 거예요~ 오홋

 

 

코로나백신 접종완료자 테이블

 

 


아아 이런게 있더라고요,, 덕분에 셋이서 저녁 6시 이후에도 카페에서 열심히 수다를 떨며 오랜만에 회포를 풀었어요.
같이 간 분들도 예방접종 2차까지 맞았는데 아직 14일이 안 지나서 저만 확인 받을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이 참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의 사적 모임 완화 여부를 한 번 정리해봤어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사적 모임 완화




정부는 지난 9월 6일부터 코로나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사적모임 인원제한을 완화한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관련 내용을 제가 정리해봤어요.


다만 예방접종 완료자는 2차 접종후 14일이 지난 시점인것 같아 접종 날짜를 꼭 확인해보셔야 해요.
(물론 이 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다르니 변동 될수 있어요)


 



1)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일때 사적모임 인원:


- 예방접종 완료자는 가정 및 식당. 카페에서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답니다.

- 물론 예방접종 미완료자18시 이전에는 최대 4명, 18시 이후에는 최대 2명까지 가능하고요!!!

- 추석 연휴 기간 (2021. 9. 17~9.23) 가정내에서는 예방접종 미완료자최대 4명까지 가능하지만,

- 추석 연휴 기간 (2021. 9. 17~9.23) 가정내에서는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 하면 최대 8명 까지 가능하다니 참고해주세요.

(** 가정외 가족 모임은 위 사적모임 제한 내에서 가능하대요.)







2)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일때 사적 모임 인원:


- 예방접종 완료자는 최대 8명 까지 사적 모임 가능

- 예방접종 미완료자는 4명까지 가능

- 추석연휴 기간 (2021. 9. 17~9.23) 가족 모임시에는 예방 접종 미완료자4명까지 가능

- 추석연휴 기간 (2021. 9. 17~9.23) 가족 모임시에는 예방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8명 까지 가능







현재 수도권은 4단계이고 수도권외 지역은 3단계로 알고 있어요.
자신이 속한 지역에 따라 사적모임 제한 인원이 다르답니다.


참, 예방접종 완료자분들은 예방접종 증명이 필요한대요,
어플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디 미리 다운 받아 설치해 놓으세요
저는 쿠브(coov) 어플을 사용했어요~

 

 






이 외에도 주민자치센터를 찾아가서 신분증에 접종증명 스티커를 붙여달라 하거나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등에서 종이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미리 미리 준비해두세요~~~


그럼 오늘 코로나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사적모임 인원 제한에 대해 알아봤어요^^
도움 되시면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