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구파발역 임시선별검사소 코로나19 PCR 검사 후기
요즘 정말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졌지요? 저도 확진자 밀접접촉자라서 PCR 검사하고 왔어요.
구파발역 1번 출구 임시선별검사소 평일 오후 점심시간 끝날때즈음 갔어요. 벌써 줄이 너무 많이 섰더라고요.
구파발역이 교통도 편하고 근처 몰에 주차도 되서 PCR 검사하러 벌써 두번째 가네요.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아서 정말 이젠 숨도 못쉬겠어요. 저희집도 딸램이 검사 결과 양성 나와서 걱정이 많았어요. 다행이 코감기, 목감기 정도로 지나가서 한 시름 놓았어요.
평일 낮 1시50분경 갔는데 검사 대기 줄이 너무 많아요. 저는 그냥 이어폰 꽂고 요즘 드로잉 프로그램 공부하는 것이 있어 유튜브 영상 틀어 놓고 긴 줄을 기다릴 수 밖에 없었죠. 확진자 밀접접촉자임을 증빙할 수 있으면 PCR 검사 가능하다 해서, 저는 딸램의 보건소에서 온 코로나 양성 결과 문자랑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등본을 준비해서 갔어요.
문자랑 등본 사진 찍은 것 준비하고 긴 줄을 기다렸지요.
저희는 어쩌다 이렇게 기다리지만 검사하느라 수고하시는 분들 정말 고생이 많으시네요. 줄 서는 동안 검사대상자인지 확인하시는 분 계시더라고요.
줄 서 있는데 붕어빵 사가는 꼬마 아이가 붕어빵 줄이 왜 이렇게 기냐고 아빠한테 물어보는 소리를 듣고 그만 빵 터졌네요. ㅋㅋ 그 와중에 귀여움 어쩔.
구파발역 임시선별진료소에는 신속항원검사랑 PCR검사 줄이 각각 있어요. 요즘은 단순 의심일때는 바로 PCR 검사를 받지 않고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아야 한대요. 밀접접촉자라는 증빙이 되어야 바로 PCR검사를 받을 수 있대요.
신속항원검사는 의심 증상있을 때 바로 받을 수 있고 결과는 한 10분 정도 걸린대요. 저희 딸램이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나와서 PCR 검사를 다시 받고 왔거든요.
PCR 검사대상자를 다시 정리해보면
- 만60세 이상의 고령자
- 코로나19의심증상이 있고 의사소견서나 병원 경과기록지가 있는 자
-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자 - 밀접접촉자, 격리해제전 검사자, 해외입국자
- 감염취약시설 선제 검사
- 신속항원검사결과 양성인 자 등이 있네요.
코로나19 우리 함께 이겨내요. 라는 문구가 뭉클하네요. 왜 이렇게 확진가자 늘었는지... 저는 증상이 약간의 가래가 느껴지긴 했는데 그 마저도 평상시에도 종종 있던 거라 의심증상이 있는 건지 모르겠더라고요. 다행히도 어디 딱히 아픈 곳은 없었어요. 무증상자도 많다던데,,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죠.
그래도 그렇게 긴 줄이지만 검사 끝나고 나오는데까지 40분정도 걸렸어요.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어요. 그냥 영상보고 그렇게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 고생 많으시네요.
저는 내일 오전의 결과를 기다리며 은평 구파발역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 PCR 검사 후기 이만 마쳐요^^
추신) 검사결과는 다음날 아침 8시15분에 문자로 왔어요^^ 결과는 음성! (와~ 부스터샷 맞아서 그런가?), 바쁘신 중에도 결과 빨리 나오고 별 이상 없어서 다행이었네요. 그럼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