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틈틈이 공부했던 영어 공부 유료 어플 슈퍼팬 1년 사용 후기 공유해봅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 앱 하나 정도는 깔아놓고 들으실 텐데요, 저는 주로 슈퍼팬 사용하다가 케이크 무료 어플 쓰다가 다시 슈퍼팬 듣고 있어요. 내 돈 내산 장단점 후기 올려봅니다.
영어 무료 어플 케이크 쓰다가 슈퍼팬 영어 유료 어플 다시 구매한 이유
저는 영어를 많이 쓰는 환경은 아니고 막 필요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업무상 영어가 필요한 순간들이 종종 있어서 영어 공부는 놓지 않으려고 해요. 하지만 매일 한다는 것은 게으른 저에겐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런 제가 몇 년 전에 영어 어플 알아보다가 미드나 영화로 공부할 수 있다는 슈퍼팬을 만났어요.
슈퍼팬은 유료라서 처음에는 좀 망설여졌어요. 제가 매일 공부할 것 같지도 않고, 영어를 그다지 잘하지도 않는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출퇴근 시간이 그때는 너무 길었던지라 출퇴근 영어 어플 정도로 생각하고 1년 권을 끊어서 매일 듣자 했었죠.
처음에는 출 퇴근 모두 들으려 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퇴근 시간에는 sns 위주로 시간을 보내게 되어 주로 출근시간에만 듣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유료로 결제를 했으니 돈이 아까워 안 들을 수가 없더라고요. 구독이 끝난 후 공부에 대한 열의도 식어서 무료 어플 케이크를 들었었는데요, 저에게는 간단한 문장과 풍부한 영상등이 제공이 안 되니 좀 아쉬웠었어요. 물론 무료어플이니 그랬겠지만요. 그래서 다시 한번 마음을 잡고 영어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슈퍼팬을 다시 듣게 되었답니다.
슈퍼팬 장단점 후기
그렇게 다른 정보도 없이 슈퍼팬을 듣게 되었는데 저는 주로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영화를 검색해서 들었어요. 그 당시 제가 많이 들었던 아티스트는 BTS와 티모시 살라메였고요. BTS 인터뷰는 말할 것도 없지만 티모시 살라메는 그때 막 떴던 아티스트여서 관련 정보가 별로 없었는데 엘렌 쇼 영상 등을 보고 계속 반복하며 좋아했던 기억이 있어요.
슈퍼팬 장점
그러면 제가 반복하며 공부하며 좋다고 생각했던 장점들을 한번 정리해 볼게요. 참고로 저는 영어 공부를 빡세게 한 편은 아니지만 시원스쿨, 케이크 어플, 영화 대본 책 공부 등 얇고 넓게 공부한 적이 있어요.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며칠 전 다시 1년 구독 결제한 슈퍼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 좋아하는 미드, 영화, 아티스트의 영상을 골라서 공부할 수 있다
- 게임 형식처럼 듣고 단어를 맞춰야만 넘어가기에 강제로 듣기 공부와 문장 공부가 가능하다
- 무한 반복해서 영어 스피치를 들을 수 있어 리스닝에 탁월하다.
- 문장에 대한 상세 설명이 있어서 숙어, 예문 등을 공부할 수 있다
- 현재 인기있는 외국 문화와 트렌드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슈퍼팬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의 문장을 고른 후, 그 문장을 듣고 맞춰야만 그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이게 처음에는 귀찮기도 하고 뭐 큰 장점일까 생각하는데요, 저는 이 부분으로 리스닝 실력이 많이 좋아졌어요. 처음에는 너무 어렵고 안 들리고 그래서 몇 번을 반복 반복하면서 맞추었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점점 쉬워지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문장을 시간안에 정해진 속도로 문장을 맞추면 어느새 레벨 업이 되듯 한 단계 올라가는데요, 이 부분에서 약간의 쾌감도 느끼게 되고요,
나중에 다 듣게 되면 이렇게 하나하나 문장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여유도 생겨요. 한글과 영어 자막은 선택할 수 있답니다. 가끔 한글 자막 꺼 놓고 들을 때도 있는데 저는 단어 수준이 그렇게 높지는 않아서 이렇게 자막 틀어놓고 듣는 편이에요. 지루할 것 같지만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영화로 공부하기에 거의 지루할 틈이 없어요. 그냥 빠져들면서 보게 된답니다.
그 외 장점들도 위에 정리해 놓았는데, 영어로 현재 트렌드를 반영하는 영상을 접하는 것은 평소 쉬운 일이 아닌데 슈퍼팬을 이용하면 어차피 공부하면서 보니까 쉽게 익힐 수 있어요. 매일 한국 유튜버가 번역해서 알려주는 영상만 보다가 이렇게 슈퍼팬 영상을 보면 제가 어느새 최근 트렌드를 다른 사람보다 많이 알고 있게 되더라고요. 이런 정보를 예전에는 그냥 듣고만 말았는데 앞으로는 좋은 기사 있으면 포스팅도 하려고 해요. 영어공부도 하고 정보도 공유하고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슈퍼팬 단점
꼭 단점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이런 부분이 조금 망설여지는 점들이어서 올려봅니다.
- 유료 어플이라 비용 투자가 있음
- 단어 검색 기능이 따로 없음
아무래도 유료 어플이니까 비용 지불이라는 진입장벽이 있죠. 1년 이용권 가격이 162000원 정도 해요. 1일 444원꼴이에요. 한 달권도 있는데 66000원 정도라서 그냥 1년권을 끊게 돼요. 참고로 현대카드와 삼성카드는 무이자 6개월까지 가능하더라고요.
또한 궁금한 단어를 바로바로 검색하는 기능은 없어서 보통 검색 안 하고 문맥상 이해하고 넘어가게 되더라고요. 궁금한 단어들도 있기는 한데 따로 찾는 건 흐름상 귀찮더라고요. 하지만 맘먹고 공부하실 분들은 1년권 구독시 제공하는 슈퍼팬 노트에 기록하면서 익히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슈퍼팬 노트
요렇게 1년 구독하면 노트와 스티커가 오는데요, 예전에는 낱권으로 몇 권 묶음으로 왔는데 지금은 이렇게 하드커버 한 권으로 나오네요.
속지는 달력과 매일 적을 수 있는 다이어리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캐주얼하게 공부하는 편이라서 그다지 쓸 것 같지는 않지만 이렇게 노트에 적어가며 공부하면 실력이 쑥쑥 크겠지요?
미드, 영화로 공부하는 영어 유료 어플 슈퍼팬 1년 사용 후기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내 돈 내산 후기 총평 남겨봅니다. 참고로 2~3년 전 저는 처음 3개월은 한 달에 20일 정도 듣는 편이었지만 갈수록 듣는 횟수가 줄어들어 마지막에는 한 달에 5~6번 정도 들었답니다.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다시 결재한 이유는 돌아보면 슈퍼팬으로 들을 때가 가장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던 것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공부하는 동안은 외국인을 만나도 별로 두렵지 않게 간단한 회화 정도는 할 수 있었는데 한동안 안 하니 다시 두려워졌거든요. 듣기와 문장 공부, 다양한 문화 간접체험, 좋아하는 스타의 영어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는 슈퍼팬 만족합니다. 다음에는 조금씩 실력이 향상된 모습으로 후기 공유할게요. 감사합니다.
'달콤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네이션 디퓨저, 실용적이고 예쁜 어버이날 선물(내돈내산 후기) (2) | 2022.04.25 |
---|---|
귀여운 네일 스티커로 기분 전환 해봐요. (1) | 2022.04.24 |
캘리포니아 골드 영양 트랜스 레스베라트롤 먹어봤어요. (0) | 2022.04.19 |
부천상동호수공원 봄 꽃 구경 다녀왔어요. (0) | 2022.04.17 |
미백 기능성 화장품 '밀키 톤업 크림' 요거 물건이네요. (2) | 2022.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