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 ifc몰 맛집, 콘타이 태국음식점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예전 여의도에 직장이 있을 땐 참 많이 갔더랬다. 숨은 맛집도 많이 찾아다니고 약속도 많이 잡고 말이다. 그치만 요즘은 왠지 거리감이 느껴져서 숨은 맛집 찾아다니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그래서 교통 편하고 볼거리 많은 현대백화점과 ifc몰 자주 가는데 오늘은 ifc몰 맛집인 콘타이 쌀국숫집 리뷰해 보겠다.

 

콘타이
여의도 ifc몰 콘타이
여의도

 

여의도 ifc몰 맛집, 콘타이 태국음식점 내돈내산 후기


주문

 

오랜만에 찾은 콘타이, 오후 5시 넘어 찾았는데 평소보다 더 조용하고 손님도 그리 많지 않다. 예전의 콘타이에는 사람들이 그득하고 특유의 노란 연둣빛이 돋보이는 조명이 반짝거렸는데 오늘은 그마저도 희미해보였다. 평일에 너무 일찍 온 것인가?

 

대기

 

테이블에 놓여진 작은 패드에 주문을 하고 주위를 둘러보았다. 진한 쌀국수 냄새가 풍기고 매장 밖으로는 사람들이 여유롭게 지나다닌다. 콘타이 매장은 최근 고양스타필드점에서도 먹어보았지만 나는 왠지 이곳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왜 그런지는 모르지만. 아마도 콘타이를 처음 접한 곳이 이곳이기 때문이리. (글 쓰며 알았는데 콘타이는 전국에 30여 개의 지점이 있다고 한다.)

 

쌀국수

 

쌀국수집에는 항상 이런 소스통이, 그것도 스테인리스로 된 소스통이 놓여야 제맛이다. 

 

후기

 

무얼 먹을까 잠깐 둘러보다가 나는 매번 주문하는 똠얌 쌀국수를, 짝꿍 역시 매번 주문하는 소고기 쌀국수를 골랐다. 메뉴판을 보기는 하지만 언제나 주문하는 음식은 비슷하다.

 

고수

 

고수도 추가했다. 예전에는 고수가 당연스레 나왔지만 요즘은 고수를 따로 주문해야 한다.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호불호가 한 몫했을 터이고, 고수가격도 싼 편은 아니라 이렇게 따로 주문하는 것이겠지.

 

고수-가격

 

2인용 주문해서 가격은 2000원이다. 고수는 처음에 먹었을 때 무슨 화장품 먹는 것 같았는데 이젠 그 맛에 익숙해져 나는 듬뿍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고수는 잎사귀 모양도 싱그럽고 예쁘다.

 

똠얌 쌀국수


똠얌-쌀국수

 

  • 메뉴 가격: 14,900원

 

몇 분이 지났을까? 그리 오래지않아 똠얌쌀국수가 나왔다. 똠얌쿵 먹고 싶을 때 난 이것으로 대신한다. 양도 적당하고 면도 많으니깐. 매콤 달콤 시큼한 맛이 매력적인 똠얌쌀국수. 

 

국물

 

해물이 그득하네. 새우와 조개, 홍합등이 보인다.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간다구. 아 오랜만에 먹는 쌀국수다. 

 

해산물

 

국물 안에 면이 있다. 쌀국수의 면발은 미끄덩하면서도 촉촉한 게 특유의 깔끔한 식감과 함께 후루룩 넘기기 좋다. 양이 많은 것 같아도 금세 먹게 되는 맛있는 맛. 국물도 새콤달콤 맛있다. 잔치국수와도 다르고 라멘과도 다르고 파스타와도 다고 짬뽕과도 다른 태국 쌀국수맛이다.ㅋ

 

맛-후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콘타이 똠양쌀국수가 전보다 더 달달해진 것 같다. 원래 이런 맛이었나? 왠지 더 대중화 된 맛이다. 조금만 덜 달아도 좋겠다.

 

달큼한-맛

 

고수를 듬뿍 올려 먹어야 제맛이지.

 

쇠고기 쌀국수


쇠고기-쌀국수

 

  • 메뉴 가격: 13,900원

 

그러던 중 짝꿍도 맛있는 쇠고기 쌀국수를 먹는다. 해물대신 큼직한 소고기가 들어갔고 구수한 국물 베이스에 아삭한 숙주나물이 매력인 달큼한 맛.

 

가격

 

똠양이 살짝 시큼하다면 소고기 쌀국수는 구수한 맛이다. 커피를 마실때도 산미가 풍부한 에티오피아 커피를 마실 것인지, 구수한 브라질 커피를 마실 것인지 골라야 한다면 나는 에티오피아파이고 짝꿍은 브라질파이다. 그런 취향이 여지없이 이곳 콘타이에서도 나온다.

 

리뷰

 

진하고 고소한 감칠맛이 끝내주는 소고기쌀국수.

 

소고기

 

해물만 건져먹는 나에게 짝꿍이 건넨 소고기 한 점. 두툼하면서도 연해서 혀에서 바로 녹는다. 연남동 유명한 쌀국수집에서 먹던 고기맛이다. 

 

식사-종료

 

그렇게 우리는 어느새 다 먹었다. 다이어트 중이라서(맨날 하는 다이어트..ㅜ) 국물을 남겼지만 남기면서도 아까웠다. 그래도 얼굴 안 부으려면 여기서 그만..

 

여의도-ifc

 

어느새 식사를 마치고 ifc몰을 두리번거리다 우리는 여의도 한강공원을 가기로 했다. 원래 목적지가 여의도 한강을 걷는 거였기 때문.

 

여의도-공원

 

ifc몰을 뒤로 하고 든든하게 채운 배에 만족감을 느끼며 늦가을 저녁 맞은편 여의도 공원으로 향했다. ifc몰 쇼핑도 좋지만 이렇게 여의도 거리도 걷고 한강공원 걸어가는 것도 좋다. 걷기 위해서는 무조건 든든히 먹어야 한다. 그래서 걷기 좋아하는 내가 여의도 ifc몰 맛집 콘타이를 아니 갈 수 없다. 좋은 걸음을 위한 따뜻한 음식은 무조건 내 발걸음을 기쁘게 하니깐.

 

여의도 ifc몰 맛집, 콘타이 태국음식점 위치 / 운영시간 / 주차


 

  •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몰 L3층 5 (5,9호선 여의도역)
  • 운영시간: 매일 11:00~22:00 
    • 라스트오더: 21:00
  • 주차: IFC몰 지하주차장 이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