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정보

삼성 TV LG TV 사이즈 및 벽걸이 스탠드, 거실에 뭐가 좋을까요?

728x90
반응형

 

삼성 TV LG TV, 우리 집 거실에 뭐가 어울릴까요?


올봄 부모님 이사 계획도 있고, 이참에 이제까지 쓰던 오래된 TV를 버리고 새롭게 TV를 원하셔서 하나 마련해드리려고 보고 있어요. 마침 여의도 더현대백화점 볼일도 있어 미리 TV구경하고 왔어요. 이사 갈 곳은 아파트 34평형인데요, 거실에 둘 TV는 어떤 사이즈와 모델이 좋을까요? 미리 알아봅니다.

 

LG올레드-TV
LG올레드 TV

 

여의도 더현대백화점 전자제품 매장을 가니 각 브랜드 TV 전시가 잘 되어있더라고요. 저희는 3가지 측면에서 고민중인데요 첫째는 브랜드(LG 또는 삼성) 두 번째는 TV 사이즈, 세 번째는 스탠드/ 벽걸이형 설치, 이렇게 고민하고 있답니다. TV 무조건 새거면 좋을 것 같은데 막상 구입하려니 가격면이나 디자인 그리고 실용성등 꼼꼼히 따지게 되네요.

 

LG올레드-TV-여의도-더현대백화점
LG올레드 TV _ 여의도 더현대백화점

 

먼저  LG 올레드 TV 65인치 스탠드형이 눈에 들어왔는데 요즘 TV는 아랫부분이 이렇게 세련된 다리가 설치되어 있어 따로 TV장을 사지 않아도 알맞은 높이에서 감상할 수가 있네요. 마치 이젤 위에 있는 멋진 그림을 보는 것 같아요. 매장에는 큰 TV앞에 화이트 안마의자를 놓았는데 소파가 아니라 안마의자를 놓는 발상도 좋더라고요. 퇴근하고 샤워 후 안마의자에 앉아 다리 스툴에 올리고 보고 싶은 tv 예능이나 영화 보면 너무 좋겠지요?

 

 

 

LG 올레드 TV는 아트 오브제 디자인/ 히든 스페이스 /올레드 EVO프리미엄 사운드가 장점이랍니다. 저는 사양도 사양이지만 디자인이 예뻐서 한참 봤는데요,  스크린 테두리 부분이 얇아서 산뜻하고 엣지있고, 다리 부분도 높아서 앉아서 볼 때 눈높이에 맞아서 좋네요. 사운드도 5세대 인공지능 알파 9가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히든-스페이스
히든 스페이스

 

전시된 LG 올레드 TV 뒷 부분도 이렇게 깔끔하네요. 뒤의 히든 스페이스 공간 및 탈부착 가능한 액세서리수납공간이 있어서 간단하게 와이파이 기계 올려놓으면 깔끔하겠어요. 아래도 수납장 대신 그린그린한 화분 놓으니 더 싱그러운 인테리어가 되겠네요. 한쪽으로 TV전원선이 있어서 화분이나 간단한 수납장으로 가려놓으면 깔끔할 것 같아요.

 

TV와 스탠드를 분리하여 벽걸이로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디자인과 크기 성능 모두 마음에 들어요. 가격은 380만 원대.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잘 골라야 되겠습니다.

 

삼성 TV


삼성-TV-더현대
삼성 TV_ 더현대

 

65인치 Lifestyle TV 벽걸이

다음으로 삼성 모델을 보고 왔어요. 65인치보니 그리 크다는 생각이 안 드네요. 벽에 걸려있으니 진짜 액자 같고 깔끔해요. 무엇보다 벽걸이로 설치하면 자리차지 안 해서 작은 거실도 넓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삼성 Neo QLED 8K TV 

삼성-Neo-QLED-8K-TV-더현대
삼성 Neo QLED 8K TV_더현대

 

삼성 Neo QLED 8K TV 는 일반 LED의 1/40분 수준의 작은 퀀텀 LED로 구성되어 화면을 촘촘하게 채워서 큰 화면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하고 편안한 시청감을 준다고 해요. 여러 TV를 같이 모아 놓으니 정말 웅장한 영화관 같아요. 

 

요즘 tv화면 해상도는 워낙 좋아서 어떤 모델을 사도 제가 지금 사용하는 것보다 깨끗하고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 tv의 스마트 허브를 이용하면 넷플릭스, 유튜브, 애플 t, 왓챠등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에요. 

 

여러 사이즈를 비교하다가 65인치가 이사갈 아파트 34평형에 가장 잘 맞을 것 같아서 마음을 굳혔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무래도 고정된 벽걸이보다는 이동이 수월한 스탠드형이 더 마음에 드네요. 물론 그때그때  원하는 대로 설치가 가능하지만요. 참고로 벽걸이는 대리석벽에는 안될 수 있으니 집의 실정에 맞아야 할 것 같아요.

 

LG-올레드-97-더현대
LG 올레드 97_ 더현대

 

이렇게 초대형 LG TV도 있는데 97인치면 집보다는 회사나 공적인 공간에 놓아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아주 넓은 집에서 살던가요..ㅎㅎ 그런데 이렇게 커 보여도 막상 앉아서 보니 또 볼만하더라고요. 참 아파트 엘레베이터에 실릴 TV사이즈는 85인치까지는 대부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가 구입할 65인치는 충분히 들어가겠어요.

 

TV를 보다보니 너무 예쁘고 화려해서 마음이 웅장해졌어요. 백색 가전은 역시 우리나라 브랜드죠. 예전에 업무상 체코에 간 적이 있는데 그때 발표하시던 체코 분들이 자신들의 회사에 LG모니터 사용한다고 얼마나 자랑스럽게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한국인인 저를 보고 반가워하시면서 자랑하시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삼성 휴대폰도 보여주시면서 진짜 좋아하시더라고요.

 

당분간 두 기업 제품 사양 좀 더 비교하면서 골라야겠어요. 아무래도 최후의 선택은 저에겐 디자인과 가성비 아닐까 싶어요. 스펙은 저에겐 둘다 넘치도록 좋네요. 그럼 오늘 삼성 TV,  LG TV 비교 포스팅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