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리뷰

레트로 키보드 액토 블루투스 사용 후기(액토 레토르와 비교 후기)

반응형

레트로 키보드 액토 블루투스 내돈 내산 후기

 

 

액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구매 후기 올려봅니다.

몇 년동안 사용한 액토 키보드 대신에 새로운 업그레이드 키보드 데려왔어요.

 

액토 레트로 키보드
액토 레트로 키보드

 

제가 그동안 액토 무선 레트로 키보드 썼는데요, 처음 살때부터 back 키가 잘 안 눌러졌는데 교환하기 귀찮아서 계속 쓰다가 글자판도 몇 개 지워져서 새로운 키보드로 벼르다 질렀습니다.

 

예쁜 키보드
예쁜 키보드

 

사실 키가 잘 안눌러지고 글자가 지워져서 액토 키보드에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워낙 디자인이 제 취향이라 그것 하나 보고 계속 썼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새로운 키보드는 다른 브랜드를 원했었거든요.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
액토 블루투스 키보드

 

그런데 아무리 검색을 해도 디자인과 가성비는 액토가 최고더라고요. ㅎㅎ 고민하다가 그냥 질렀어요.

 

 

어째 이번 새로나온 버전은 더 예뻐보이네요.

 

액토 키보드 비교
액토 키보드 비교

 

예전에 쓰던 것이 윗 버전(민트색)이고 이번에 새로 산 아이가 요 노란빛이 살짝 보는 아이보리색 키보드인데요,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답니다.

 

액토 키보드 아이보리
액토 키보드 아이보리

 

이번에는 글자판도 좀 안 지워질 것 같고, 예전것보다 디자인이 더 레트로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어요. 색상도 무광이라 너무 예쁘고 고급져요. 예전 버전보다 훨씬 마음에 들어요.

 

액토 키보드 블루투스 거치대
액토 키보드 블루투스 거치대

 

무엇보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3개까지 블루투스가 가능해요. PC,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연결해서 함께 쓰면 너무 편리할 것 같아요. 업무상 PC랑 스마트폰을 함께 쓸 일이 많아서 이런 기능이 있는 것 환영합니다.

 

키보드 글자
키보드 글자

 

요 빈칸에 테블릿이나 스마트폰 거치도 가능하고.. 정말 여러 용도로 쓸 수가 있네요. 그런데 저는 굳이 거치용도는 필요 없고.. 휴대폰 거치대로 따로 있어서 잘 안쓸 거 같았어요.

 

액토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액토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키감도 좀 더 쫀쫀한 느낌, 저번 액토 레트로 키보드가 또각거리는 느낌이라면 이 키보드는 또각거리는 느낌은 없는데 좀 더 손가락에 착착 감기는 느낌이에요. 뭐죠? 이 느낌.. 나쁘지 않네요.

 

 

 

그런데 막상 사서 블루투스 해보니까 제 컴퓨터가 지원이 안되는 거였어요..

 

 

흑. 결국 첫 날은 못 쓰고 블루투지 지원되는 거 하나 더 샀어요. 새벽 배송으로 부랴 부랴~

 

블루투스 가능 USB
블루투스 가능 USB

 

요거 하나 사서 본체에 연결해서 블루투스 작동시켰어요. 이런 이런 잠시 황당한 경험. 아아 PC에도 블루투스가 되는 것을 확인해야 했다는 사실.. 여러분은 미리 꼭 확인하세요~~~

 


블루투스 PC USB
블루투스 PC USB

 

세상에 다행이도 요런 블루투스 가능한 USB가 있더라고요. 아구구 다행이에요. 요 아이 없었으면 그만 새로 산 키보드 못 쓸뻔. 블루투스 페어링 설명서대로 잘 해서 하나는 PC에 하나는 휴대폰에 페어링했어요.

 

예쁜 레트로 키보드
예쁜 레트로 키보드

 

이젠 잘 쓸 수 있겠죠? 소리도 좋고 예뻐서 사용할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액토 키보드 구매 후기
액토 키보드 구매 후기

 

오호호 맘에 들어요. 저는 저 거치대부분에 휴대폰이나 테블릿이 아닌 메모지를 꽂아놓고 업무를 볼 거예요. 

 

액토 레트로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액토 레트로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요렇게요. 제가 헤드헌팅 할때 각 기업마다 중요한 사항이 있어서 간단히 포스트잇에 적어놓고 일하곤 했는데 앞으론 요런 메모지 이용하면 더 편리할 것 같아요.

 

액토 키보드 비교
액토 키보드 비교

 

그럼 오늘의 액토 블루투스 레트로 키보드 후기 여기서 마쳐요^^

 

 

반응형